홍천방송 소개

홍천군은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중 면적이 가장 넓어서 이름에도 '넓을 홍(洪)' 자가 들어있습니다. 1개읍과 8개면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북쪽으로 춘천시와 인제군, 서쪽으로 경기도 가평군·양평군, 남쪽으로 횡성군과 평창군, 동쪽으로 양양군과 강릉시 등 무려 8개 시군구와 접하면서 강원도를 동에서 서로 관통하고 있는 천혜의 요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백두대간과 수도권에 모두 경계를 접하는 유일한 기초자치단체입니다. 겨울철 최고의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서면 비발디파크는 국내 스키장 중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최고의 동계휴양지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10월의 홍천 은행나무숲도 비밀스러운 명소고, 홍천 한우 맛도 그 누구에게 뒤지지 않습니다.

이렇듯 최고의 자연환경을 갖춘 우리 홍천은 그러나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철도가 들어오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올해는 반드시 홍천에 철도사업이 확정돼 홍천군민 100년의 꿈이 실현되고, 군민 모두가 잘 사는 홍천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홍천방송은 새롭게 태어나 걸음마를 걷고 있지만 우리 홍천이 전국에 알려지고, 홍천 사람과 도시 사람간의 거리를 좁히며, 문화가 꽃피는 도시를 만드는 데 중심언론으로서 역할을 다하려고 합니다.

홍천방송은 늘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27일

홍천방송 대표기자 유성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