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분야 외국인 계절근로자 관련" 필리핀 이주노동자부 및 대사관 관계자 홍천군 방문

최용락 승인 2023.09.15 02:07 의견 0
사진 : 9월 13일 홍천군을 방문한 필리핀 이주노동자부 및 대사관 관계자 (홍천군(C))

이주노동자부 국제협력 차관보 Mario. T. Zinampan, 이주노동자부 고용 차관보 Levinson Alcantara, 주한필리핀 대사관 총영사 Romulo Victor lsrael Jr.을 포함한 필리핀 이주노동자부 및 대사관 관계자 7명이 9월 13일 한국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홍천군에 방문했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권익과 복지를 보호하며, 근로 조건 개선을 위한 정책 및 제도적 변화 등 농업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안에 대해 논의를 강원도청 소회의실에서 진행 하였으며, 직접 근무현장을 방문하여 숙소환경을 점검하고 계절근로자들과의 면담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두 나라 간의 정보 공유 및 긴밀한 협력을 강조하고, 농업 분야에서의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중요한 미래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홍천군청에서 관련회의를 진행중인 모습 (홍천군(C))

유진수 농정과장은 “근로조건 개선을 위한 정책 및 제도적 변화들이 우리 농촌 경영의 안정과 소득창출에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천방송=최용락기자)

저작권자 ⓒ 홍천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