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꽃 개화에 맞춘 소규모 농촌축제, 홍천 배시시 축제 2회째 맞아

(사진 설명 : 배꽃 개화에 맞춘 소규모 농촌축제, 홍천 배시시 축제 2회째. 홍천군(c))

제2회 홍천 배시시 축제가 오는 4월 26일(토) 홍천군 남면 신대리 듀오가족농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배시시 축제는 배꽃 개화 시기에 맞춰 배나무 분양 프로그램과 농촌 체험, 문화행사를 결합하여 운영되는 소규모 농촌축제로, 지난해 첫 개최 이후 주민과 방문객의 호응 속에 올해 2회째를 맞는다.

홍천관광두레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배꽃이 흐드러진 과수원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사전 예약자는 현장에서 배나무 한 그루를 분양받아 이름표를 달고, 1년간 주말농장 형태로 배나무를 직접 관리하게 된다. 가을 수확 철에는 분양받은 나무에서 열리는 배를 직접 수확하는 체험이 제공된다.

본 행사는 오전 11시 배꽃밭 음악회와 기념식을 시작으로 개막하여, 이후 지역 농산물로 구성된 점심 식사가 제공된다. 더불어, 배를 활용한 디저트 카페, 봄나물 채취, 배나무 이름표 만들기, 가랜드 만들기, 보물찾기 이벤트,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현장에서 제공되는 체험과 판매 부스는 축제 참가자에게 지급되는 상품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입장권은 만 10세 이상 1인당 10,000원이며, 전액 축제 당일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환급된다. 만 10세 미만 아동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배나무 분양 비용은 1그루 기준 200,000원이다. 배나무를 분양받은 이후에는 사전 연락 후 주기적으로 방문할 수 있으며, 가을 수확 철에는 직접 배를 따가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배시시 축제는 단순한 체험 행사를 넘어 가족 단위 체험과 도농 교류, 지속 가능한 농촌관광을 실현하는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 협력하여 작지만, 실속 있는 소규모 축제를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홍천군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계절별 주제와 마을 자원을 활용한 소규모 농촌축제를 차례대로 개최하고 있으며, 배시시 축제를 시작으로 산나물, 카누 체험, 마을 장터, 김장 등 시기별 특색 있는 축제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홍천방송=유성근 기자)

작성자 gbctv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