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박물관은 2024 교육프로그램으로 10월 11일 오후 6시 30분 ‘큰별쌤 최태성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국사 일타강사로 꼽히는 큰별쌤’ 최태성을 초청하여 역사와 문화의 가치, 역사가 우리에게 주는 의미 등에 대해서 강연한다.
최태성은 EBS 대표 강사이자 별별한국사의 소장으로 tvN 벌거벗은 한국사, KBS 역사저널 그날 등 다양한 방송 및 대중 역사서 집필로 역사의 본질을 분석하고 역사적 소양을 대중들에게 전달하는 한국사 강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특강은 홍천 관내 청소년들에게 역사에 대한 흥미를 부여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청소년이 아니라도 홍천군민이라면 누구나 무료 참석이 가능하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저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 또는 합격증을 지참한 참여자 30명에게 사인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남용우 관광문화과장은 “홍천박물관은 역사 교육과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를 위해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강연장 주변에서 무료 포토 스티커 촬영, 키링 만들기, 타투 스티커 붙이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강연 시작 전까지 진행될 예정이니 온 가족이 함께 홍천박물관을 찾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홍천방송=이정미기자)
작성자 gbctv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