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설명 : 2024년 제4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 및 제14회 홍천군 소방기술경연대회. 홍천군(c))
홍천군과 홍천소방서 남·여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조덕연, 박홍숙)는 오는 3월 25일(화)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 가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홍천군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오전 10시 제4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제4회 의용소방대의 날(법정 기념일 19일) 행사는 홍천 지역에 농업에 종사하는 의용소방대원이 많은 점을 고려해 소방기술경연대회와 병행 개최된다. 이 자리에서 유공자 표창이 이루어지며, 대원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올해 14회를 맞는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는 4인조법,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심폐소생술 등 생명을 구하는 기술 능력을 겨루며, 10개 읍·면 의용소방대가 참가한다.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팀은 홍천군 대표로 도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홍천군은 지난해 열린 도 대회에서도 연속 종합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홍천군 관계자는 “의용소방대원들은 평소 군정 발전에 적극 협조할 뿐만 아니라,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홍천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의 역할을 더욱 조명하고, 안전한 홍천을 만드는 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홍천방송=유성근 기자)
작성자 gbctv9